지난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UI Academy에서 웹 디자이너를 위한 CSS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1일 3시간씩, 5일 총 15시간 동안 CSS 전반에 대해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강의였습니다.

웹 디자이너를 위한 실전 CSS

국내에서 CSS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첫번째 강의였으며, 수강생들이 실제 코드를 작성하는 실습 위주 강의 형식이었습니다. 강의 준비가 부족했고, 강의 진행이 매끄럽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보고, 듣고, 코드를 작성해준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강의 마지막날(5일차) 다과시간에 나눴던 많은 대화들은 다음 강의에 꼭 참고하겠습니다.

저는 대학 재학시절 2년 정도 학원강사를 했으며, 작년부터 몇몇 컨퍼런스와 세미나/워크샵에서 발표했는데, 이번 CSS 강의처럼 예약하신 분들 100%가 청강하고, 출석률 96%(마지막날 개인사정으로 2분이 못오셨죠)를 기록한 건 첨입니다. 마치 강의 결과를 객관적으로 말해주는 지표같네요~ ^^;

부족한 제 강의를 끝까지 수강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강의 내내, 종강 다과시간 때 제가 약속한 내용들은 반드시 지킬께요!

웹 디자이너를 위한 CSS라는 강의 제목은 ‘현직 웹 디자이너나 전직 웹 디자이너 출신 기획자/개발자 분들’이 Cascading과 inherit라는 CSS의 특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싶은 욕심에서 정했습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고, 책이나 웹에서도 찾을 수 없는 CSS의 깊은 내면을 파헤쳐 가는데 이런 분들이 적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강의 제목 때문인지, 수강생중 1명을 제외하곤 모두 현직 웹 디자이너였답니다.

CSS 강의는 강남구 압구정역 근처의 UI Academy에서 매달 진행됩니다. 2월에는 구정 연휴가 있어서, 월말에 진행되네요.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릴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