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CSS, 웹 디자인, 웹 접근성, 후니넷

CSS 레퍼런스 beta 오픈

CSS 레퍼런스를 오픈했습니다. 아직 내용을 완벽하게 갖추진 못했지만, 혼자서 만드는 것보다 일단 공개하고 사용자의 의견을 받거나 참여를 유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해서, beta라는 꼬릿말을 붙이고 오픈했습니다.

위키(Wiki)를 기반으로 만들어서 누구나 내용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file) 기반 위키를 DB처럼 구성했기에, 수정하는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적인 구성이 완료되는 이번주 수요일 중으로 각 페이지로 내용을 이전해서 변경할 예정입니다.

Hooney와 함께 만드는 CSS 레퍼런스

이 레퍼런스는 예제 소스와 화면 출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누구나 예제 코드를 입력하면 아이프레임(iframe)이 생성돼서 예제를 바로 확인(LIve Demo)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제가 많은 웹 레퍼런스를 보진 못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에 틀림없습니다. ^^;;

CSS 레퍼런스인 만큼, 기본 스펙과 웹 브라우저나 프린터, 핸드폰, 스크린리더와 같은 화면 표시 장치(User Agent)과의 호환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촛점을 맞추겠습니다.

원래 위키를 개인 사이트에 오픈하면 사용자들의 참여가 적을(또는 전무) 것으로 예상되어 별도의 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고려했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으로 판단해서 그냥 hooney.net에 오픈합니다. 별도 사이트를 만드는데 소요될 시간을 레퍼런스의 내용을 제공하는데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레퍼런스에 대한 의견이 있다면 이 블로그에 남겨주세요. 혼자 보려고 만들지 않았기에 가능한 반영하겠습니다. ㅎㅎ

W3C W3C Learning CSS에 등록

이 레퍼런스가 전세계 CSS에 관한 교육 및 참고 자료를 소개하는 W3C의 Learning CSS에 등록됐습니다. (2008-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