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그코리아의 올라온 새 글들을 확인하던 중에 워드프레스(WordPress) 비공식 포럼 오픈 이라는 글을 볼 수 있었다. 네이버에서 총 10만명 이상이 방문한 블로그를 운영중인 그림동화님이 phpBB 로 포럼을 만들었다. 내 눈엔 방문자수만 보였다.

그림동화님의 글에 의하면,

워드프레스나 무버블 타입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수 있는 한국어로 된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충동적으로 관련 도메인을 구입하고 phpbb를 설치해 포럼을 만들었습니다. 무버블 타입과 워드프레스 블로그웨어의 한국어 비공식 포럼라고 할수 있습니다.

라고 한다. 나 역시 동감한 사실이다. 무버블 타입에 관해선 김종태님께서 예전에 책까지 펴냈으나 워드프레스의 경우엔 최근 여러 찬사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선 거의 활성화되지 않았기에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몇몇있었을 것 같다.

코텍스나 공식 서포트 포럼 등에서 영문을 읽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있지만, 이런 해외 사이트에 있는 영문 폰트 크기가 대체적으로 너무 작아서(대략 9px) 나의 경우엔 밤에는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문제가 있다. 힘겨울땐 ctrl ++

워드프레스 비공식 포럼의 주소는 http://www.wordpress.co.kr 이다. 더 밤이 늦어지기 전에 간단하게 인사라도 남겨야 겠다. 어쨓거나 칼은 뽑혔으니 무라도 밸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