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자의 필수 아이템인 Web Developer의 1.0 버전이 공개됐다. 이전의 0.93 버전의 경우 몇몇 기능들이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수 없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그런 문제들이 모두 해결됐으며, 몇몇 기능들이 추가됐다.

추가된 기능들 중에서 Element Infomation이라는 것이 있는데, DOM Inspector와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편리한 도구인듯 싶다. 또한 예전 버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기능이었던 View Style Infomation은 예전에 앵커가 활성화돼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엔 앵커가 비활성화됐다.

View Document Size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경량화된 웹페이지 제작에 도움이 될 것 같고, Line Guide를 이용하면 웹페이지의 가로/세로 크기를 알아보는데도 유용할 것 같다. 이외에도 Color Infomation을 이용해서 웹사이트의 주/보조색들을 파악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기존의 Edit CSS이 무척 유용한 기능이였다면, 이번에 추가된 Edit HTML 기능은 그다지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다. 다만, 다음 버전의 웹디벨로퍼 툴바에서는 웹에디터 기능이 보강되지 않을까 예상될 뿐이다. ㅎㅎ

웹 개발/디자인하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 1번째에 Web Developer 툴바가 자리잡힐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듯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