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블로그

블로그 방문자 분석(브라우저)

퍼멀링크를 수정한 후로 지난 몇일동안 재미있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카운터에 방문자 브라우저 사용율에서 상상도 못했던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파이어폭스와 인터넷익스플러를 사용하는 방문자 수의 비율이 6:2에 근접할 정도로 파이어폭스가 압도적인 것이다.

예전에 음악바톤이 돌면서 네이버나 엠파스,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방문한 블로거(대부분 IE를 사용할 것임)들의 숫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때도 FF와 IE의 비율이 4:5 정도로 엇비슷했었다. 퍼멀링크가 수정된 후 음악바톤의 출처에 대한 링크가 깨진 이후로 이런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지.. 도대체 무슨 현상인지 알 수가 없다.

요즘 Tacnoriry를 통한 해외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와 관련이 있는지 의문이다. 어쨓든 이런 현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흔치 않은 통계일 것 같기에 기념 스샷과 함께 글을 남긴다.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awstats의 통계 스크린샷 :

말 도 안 돼 ~ !

Short State 통계 Ceprix님이 궁금해할 것 같아서, Short State의 통계도 올려본다. 두 통계 사이에는 검색엔진이나 RSS 리더기에 대한 수치에 차이가 난다.

통계는 호스팅업체를 변경한 6월 9일 이후부터 시작한 것이고, 정식으로 Hooney.net 도메인을 찾아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날은 6월 14일이다. 물론, 조회수는 페이지 조회수를 의미하며, 방문자 숫자를 뜻하는 게 아니다. 2주간의 공백이후 방문자수는 조금 머시기하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