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웹 호환성 향상 방안

지난 1일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재)경북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왔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공개소프트웨어 도입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11월 한달 동안 전국 시/도에서 진행됩니다. 다가올 6일은 충북도청에서 진행되며, 제 고향인 광주는 월말 쯤에 진행됩니다.

제가 발표한 내용은 웹 호환성 향상 방안에 대한 주제로써, 웹 호환성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 웹 2.0 시대를 맞아 웹이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의 영역을 넘나듬으로써, 호환성 높은 웹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기본 방법에 대한 소개가 주요 내용입니다.

웹 호환성 세미나

제가 발표한 세미나 자료는 [pdf][ppt] 파일 형식으로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다수 포함되어 파일 크기가 상당히 크네요;;

댓글 남기기

  1. 상호운용성과 호환성을 같은 것으로 표현하는 것은 안좋을 것 같습니다. 웹접근성과 마찬가지로 웹호환성이라는 용어도 넓게 사용된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도 그 차이점을 전달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2. 현석님 : 현석님 의견처럼 상호운용성과 호환성을 동일시 하는 것은 잘못된 표현임에 틀림없습니다. 마치 웹 접근성에서 말하는 “모두를 위한 웹”이 “전맹의 시각 장애자를 위한 웹”으로 비춰지는 것과 같은 문제죠.

    발표자료 내용을 수정/보완해야겠네요. 아직 발표한 곳보다, 발표하지 않은 곳이 훨씬 많이 남아있으기에 그나마 다행입니다 ^^;;

  3. 오랜만에 글로나마.. 만나뵙습니다.
    공개해주신 자료는 .. 또 잘보겠습니다.

    “모두를 위한 웹” …

    맘에 찍어 갑니다.

    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