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CSS, 블로그, 추천/리뷰

Adsense 디자인 최적화

Web 2.0 Magazine이 css를 이용해서 adsense 디자인을 바꿀 수 있는 방법과 예제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adsense 최적화를 디자인적 관점에서도 논의할 수 있겠네요.

구글 약관은 adsense를 삽입할 때 사용하는 코드를 수정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에서 정해놓은 몇가지 패턴의 html 코드만 사용할 수 있었기에 html 디자인에 익숙한 웹 디자이너들은 창의력을 발휘하는데 어려움에 부딪치곤 했죠. 하지만 이제는 아니죠. 웹 디자인은 css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위 글에서는 javascript를 이용한 id나 class를 재정의하고 css를 이용하여 표현을 극대화하는 방법까지 다루진 않고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제가 관련 글을 작성해봐야 겠네요.

최근에 api를 이용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조합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잘 구성된 html과 id와 class를 공개해서 디자인 관점에서 매쉬업도 시도해볼만한 사항인데, 캠페인성 csszengarden을 제외하곤 찾아보기 힘드네요.

네이버 스타일의 다음 사이트 어떨까요? 포털 사이트에서 사용자 css를 업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도 재밌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 rss 구독기인 hanrss가 이런 기능을 빨리 제공해주셨으면 합니다. ㅎㅎ

댓글 남기기

  1. 이거 약관을 잘 읽어보고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자바스크립트로 iframe안의 코드를 변경하는 행위는 약관에 위배될 것 같습니다. 링크된 글처럼 배경이미지를 바꾸는 것도 충분히 위험하고요.

  2. 답변이 왔네요.
    예전보다 확실하게 빠른 대응임은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유의하라는 내용이네요.
    본문삽입과는 달리 애매한 내용인가 봅니다.
    하지만 글이 올라왔을때에는 구글측과 무언가 이야기가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하여간 참고하세요.
    ===========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AdSense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게시자는 어떤 이유로든 AdSense 광고 코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AdSense 계정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생성한 후에는 코드의 일부분을 변경하거나 광고 레이아웃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귀하께서 알려주신 사이트 (http://web2magazine.blogspot.com/2007/06/29-different-google-ads-style.html) 는 Google의 공식 승인된 내용이 아니므로 이대로 수행하시면 정책 위반이 됩니다.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열이아빠님 : 내용도 그렇지만 신속한 답변에 더욱 놀랍습니다. 저도 2년 전 구글 adsense팀에 문의 메일을 보냈었는데, 그땐 10일 정도 걸렸었거든요.

    text-기반 Adsense 광고에 디자인을 입히는 게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 광고를 위해 사이트/블로그의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

  4. http://adsensebackgrounds.com/ 에드센스 스킨 배경 파는 곳도 있더군요ㅎㅎ; 최적화 스킨이라 언급되는 스킨에 추천 에드센스를 설명 글과 함께 박스로 둘러 사용하는 곳도 많고 아직까지 별 얘기 안 나오는 걸 보면.. 스크립트 외부를 그냥 감싸는 거니까 눈에 더 띄면서 자연스레 예뻐지기만 한다면 용인해주지 않을까 바래봅니다^^; 제 경우엔 (텍스트 크기도 살짝 거슬리지만) LINE-HEIGHT가 영어 텍스트 기본이라 그런지 한국어에선 제목 윗부분이 짤리고 줄간격이 협소한 대목을 손보고 싶었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불가능하더군요. 에드센스에 바라는 3 가지, 한국도 전자지급, 줄간격, 폰트 크기.. 개선되면 참 좋겠다 싶습니다.

  5. neoframe님 : 타이포그라피 관점에서 글자크기와 행간은 작은 차이라도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1바이트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2바이트 언어권(특히 한/중/일)에서는 이런 차이가 더욱 크죠.

    구글에서 지역화를 다루시는 빛알갱이님이 이런 점에 관심을 갖아주시면 좋겠네요~ ㅎㅎ

  6. 글과는 관련이 없지만..ㄱ-;

    우앗, 지난번에 보았을때는 걍 태터였던 것 같은데, 실제 아는 사람의,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처음 구경해보네요 🙂 잘 지내고 계시는지.

  7. 으악 제가 아는분인줄 알고 헛소리를 썼네요. 죄송합니다. 스스로 지울 수 없군요; 지워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끄러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