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한국 웹 접근성 그룹 (KWAG)

몇일 후인 12월 9일 토요일에 한국 웹 접근성 그룹(KWAG, 이하 콱) 모임이 있습니다. 콱은 격주로 웹 접근성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는 국내 유일 웹 접근성 관련 모임입니다. 올해 9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벌써 5회째 진행됩니다.

한국 웹 접근성 그룹

이번 모임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콱 위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 : 2006년 12월 9일 오후 4시~6시 (이후 간단한 식사)
  • 장소 : 한국 정보문화 진흥원 (찾아오시는 길)
  • 내용 : 웹 접근성 평가 시뮬레이션 및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 대상 : 2007 세계 장애인 대회
  • 콱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답글로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덧) 콱 사이트가 아직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3개월 가까이 공개안하고 있었네요. 최대한 빨리 접근성 높은 사이트로 개편해야 겠네요.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19 Comments

  1. 중독님/ 다음엔 꼭 오세요~ 아 참. 어제 강의는 잘 하셨어요? ㅎㅎ

    태준님/ 태준님 아이디가 be_color였군요~ 반갑습니다. 모임 장소가 강서쪽인데, 찾아오시기 어려우시면 전화주세요~ 내일 뵐께요.

  2. be_color님/ 앗. 결혼식이라면 어쩔 수 없죠. 대신 담엔 꼭 오세요~

    정찬명님/ 넵..

    탐님/ 장소는 정해져 있지 않구요. 아무곳에서나 하는 편인데, 주로 신촌쪽에서 하고 있답니다.

  3. 누구나 참여할수있는거죠?
    아직 웹표준에 대해서 다 알진못하는데..
    참여는하고싶고…흐음..ㅠ

  4. 탐님/ 이 모임은 웹 표준을 주제로 다루는 곳이 아니라, 웹 접근성을 다루는 곳이랍니다. 웹 표준을 다루는 곳이라면, 웹 표준의 날이라는 행사가 있어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지만, 꾸준히 일관되게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물론 웹 접근성에 대한 열정 그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하구요. ^^;

  5. 아. 웹표준을 주제로 다루는곳이 아니라는건 위에 글봐서 알고있습니다^^;;

    웹표준이 기반이되서 웹접근성을 향상시켜야하는게 아닌가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웹표준을 일단 기초적으로 알고.. 웹접근성에대해서 해야하는게 아닌가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제가 잘못생각하고있는건지;;

    아.. 첨가는곳이라 장소를 잘찾아갈지가 문제네요;;

  6. 지하철 타고 오셔서, 버스로 갈아타시면 되요. 저도 첨에 갈땐 막막했지만, 버스 번호를 적어갔더니 그렇게 어렵진 않더라구요.

    그럼, 4시에 뵐께요~

  7. 부산의 박지용입니다. 용이라고 불러주세요 ^^
    행사는 잘 끝나셨는지요?
    부산에서 모 학원이 웹 접근성에 관심이 있어 인식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것 같지만, 여전히 불모의 땅인 것 같습니다. ㅠㅠ 서울에서 하는 모임이지만, 온라인 토론을 오픈 시키는 것이 어떠 할른지요? 저같은 사람이 타 지역에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론을 통해 스터디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모임이 온라인을 통해서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8. 박지용님/ 안녕하세요~

    행사라기 보다 스터디는 무사히 잘 마쳤답니다.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된 온라인 공간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곧 관련 이메일을 보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