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한국 웹 접근성 그룹 (KWAG)

몇일 후인 12월 9일 토요일에 한국 웹 접근성 그룹(KWAG, 이하 콱) 모임이 있습니다. 콱은 격주로 웹 접근성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는 국내 유일 웹 접근성 관련 모임입니다. 올해 9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벌써 5회째 진행됩니다.

한국 웹 접근성 그룹

이번 모임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콱 위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 : 2006년 12월 9일 오후 4시~6시 (이후 간단한 식사)
  • 장소 : 한국 정보문화 진흥원 (찾아오시는 길)
  • 내용 : 웹 접근성 평가 시뮬레이션 및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 대상 : 2007 세계 장애인 대회
  • 콱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답글로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덧) 콱 사이트가 아직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3개월 가까이 공개안하고 있었네요. 최대한 빨리 접근성 높은 사이트로 개편해야 겠네요.

댓글 남기기

19 Comments

  1. 중독님/ 다음엔 꼭 오세요~ 아 참. 어제 강의는 잘 하셨어요? ㅎㅎ

    태준님/ 태준님 아이디가 be_color였군요~ 반갑습니다. 모임 장소가 강서쪽인데, 찾아오시기 어려우시면 전화주세요~ 내일 뵐께요.

  2. be_color님/ 앗. 결혼식이라면 어쩔 수 없죠. 대신 담엔 꼭 오세요~

    정찬명님/ 넵..

    탐님/ 장소는 정해져 있지 않구요. 아무곳에서나 하는 편인데, 주로 신촌쪽에서 하고 있답니다.

  3. 누구나 참여할수있는거죠?
    아직 웹표준에 대해서 다 알진못하는데..
    참여는하고싶고…흐음..ㅠ

  4. 탐님/ 이 모임은 웹 표준을 주제로 다루는 곳이 아니라, 웹 접근성을 다루는 곳이랍니다. 웹 표준을 다루는 곳이라면, 웹 표준의 날이라는 행사가 있어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지만, 꾸준히 일관되게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물론 웹 접근성에 대한 열정 그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하구요. ^^;

  5. 아. 웹표준을 주제로 다루는곳이 아니라는건 위에 글봐서 알고있습니다^^;;

    웹표준이 기반이되서 웹접근성을 향상시켜야하는게 아닌가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웹표준을 일단 기초적으로 알고.. 웹접근성에대해서 해야하는게 아닌가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제가 잘못생각하고있는건지;;

    아.. 첨가는곳이라 장소를 잘찾아갈지가 문제네요;;

  6. 지하철 타고 오셔서, 버스로 갈아타시면 되요. 저도 첨에 갈땐 막막했지만, 버스 번호를 적어갔더니 그렇게 어렵진 않더라구요.

    그럼, 4시에 뵐께요~

  7. 부산의 박지용입니다. 용이라고 불러주세요 ^^
    행사는 잘 끝나셨는지요?
    부산에서 모 학원이 웹 접근성에 관심이 있어 인식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것 같지만, 여전히 불모의 땅인 것 같습니다. ㅠㅠ 서울에서 하는 모임이지만, 온라인 토론을 오픈 시키는 것이 어떠 할른지요? 저같은 사람이 타 지역에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론을 통해 스터디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모임이 온라인을 통해서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8. 박지용님/ 안녕하세요~

    행사라기 보다 스터디는 무사히 잘 마쳤답니다.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된 온라인 공간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곧 관련 이메일을 보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