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블로그,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CMS로

온라인 공간에 어떤 내용을 채울 것인지가 중요하지, 어떤 툴을 쓸 것인지는 부가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 국내에서는 제로보드와 같은 게시판을 기반으로 제작된 웹사이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해외에서는 워드프레스와 같은 블로그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사이트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게시판과 블로그는 무척 다른 개념이지만, 블로그와 CMS는 그다지 차이가 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한다. 동적인 포스트 개념에 정적인 페이지 개념만 추가되면 블로그 툴을 CMS 툴로 사용하는데 그다지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웹서핑 중에 발견한 Winning Connections이라는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이다. 해외에서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사이트들을 여러번 찾아 볼 수 있었는데, 이번 사이트는 꽤나 완성도가 높은 것 같다. 정적인 페이지 기능을 잘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인 듯 싶다.

댓글 남기기

  1. 링크들을 탭으로 이동시켜보니 너무 멋지군요… 스크린리더랑 키보드만 있다면 문제없이 웹서핑이 가능하겠네요…
    좋은 사이트 소개 감사합니다.

Webmentions

  • ALEX' COMMONPLACE 2005년 09월 27일

    CMS 로써의 블로그, 그리고 위키…

    90년대 후반 정도의 일이었던 것 같네요. IMF로 온 나라안이 침울하기 짝이 없던 시절이 있었죠. 환율은 이전에 비해서 두서너배가 뛰고, 대량 해고에 그에 따른 극심한 취업란 (이 문제는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