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한국에서도 2단계 도메인체계를..

정보통신부는 2008년까지 564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2단계 인터넷주소 `***.kr`을 도입하고, 도메인 등록수수료도 단계적으로 인하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정보통신부 보도자료 원문)

2단계 인터넷주소라면, 미국(*.us) 독일(*.de) 일본(*.jp) 등 많은 국가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주소체계인데, 2008년까지 도입한다니.. 너무 늦는 것 아닌가?

현재의 3단계 도메인체계와 별도로 2단계 도메인체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하는데, *.go.kr의 도메인을 *.kr로 먼저 바꾼 다음에나 일반인에게 공개할 것인가? 국가적으로 얼마나 많은 도메인을 미리 선점한 다음에 일반인에게 공개할지 미지수다.

Del.icio.us 이 얼마나 멋진 도메인인가?! 어쨓든 이제 Fin.kr 도 가능하고, Flic.kr 도 가능해진다. 머리 속에 몇몇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만, 도메인 선점의 우려 때문에 공개하긴 거시기 하군. ^^;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1. 2002년경에 처음 이런내용의 기사접하고 괜찮겠다 싶었는데 소식이 없더라고요. 2008년이라 늦어도 한참늦는것 같네요. 더군다나 kr 도메인이 사용율도 떨어진다는것 같던데 말이죠;

  2. 정말 한참 늦죠. 정통부에 동창녀석이 일을 하고 있는데 녀석말로는 고지식한 사고방식과 필요없는 루틴이 많이 있어서 모든 계획이 늘 늦어진다고 하더군요…
    녀석한테도 이 말로 박박 화냈었는데…
    “도대체 일을 하겠다는 거냐 너!! ㅋㅋ”
    라면서…

  3. 몇 년 전에 에로게 제작사 사이트들부터 .jp 도메인을 막 쓰는 걸 보고 좀 부럽다 생각 했었습니다. 그런 반면 국내는….

    신기술은 영업이나 마케팅 쪽에서 입발린 소리로 그렇게들 추앙하면서, 실제로 기반 기술 내지 그러한 정책적인 면은 우리나라가 좀 눈을 제대로 떠야할 분야가 아닌가 합니다.

    co.kr 도 솔직히 .net .com 에 비하면 별로 선호대상이 아니잖아요. 다들 짧은 걸 좋아하니… .biz 나 .info 도 나왔고.. 점점 멀어질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