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한국에서도 2단계 도메인체계를..

정보통신부는 2008년까지 564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2단계 인터넷주소 `***.kr`을 도입하고, 도메인 등록수수료도 단계적으로 인하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정보통신부 보도자료 원문)

2단계 인터넷주소라면, 미국(*.us) 독일(*.de) 일본(*.jp) 등 많은 국가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주소체계인데, 2008년까지 도입한다니.. 너무 늦는 것 아닌가?

현재의 3단계 도메인체계와 별도로 2단계 도메인체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하는데, *.go.kr의 도메인을 *.kr로 먼저 바꾼 다음에나 일반인에게 공개할 것인가? 국가적으로 얼마나 많은 도메인을 미리 선점한 다음에 일반인에게 공개할지 미지수다.

Del.icio.us 이 얼마나 멋진 도메인인가?! 어쨓든 이제 Fin.kr 도 가능하고, Flic.kr 도 가능해진다. 머리 속에 몇몇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만, 도메인 선점의 우려 때문에 공개하긴 거시기 하군. ^^;

댓글 남기기

  1. 2002년경에 처음 이런내용의 기사접하고 괜찮겠다 싶었는데 소식이 없더라고요. 2008년이라 늦어도 한참늦는것 같네요. 더군다나 kr 도메인이 사용율도 떨어진다는것 같던데 말이죠;

  2. 정말 한참 늦죠. 정통부에 동창녀석이 일을 하고 있는데 녀석말로는 고지식한 사고방식과 필요없는 루틴이 많이 있어서 모든 계획이 늘 늦어진다고 하더군요…
    녀석한테도 이 말로 박박 화냈었는데…
    “도대체 일을 하겠다는 거냐 너!! ㅋㅋ”
    라면서…

  3. 몇 년 전에 에로게 제작사 사이트들부터 .jp 도메인을 막 쓰는 걸 보고 좀 부럽다 생각 했었습니다. 그런 반면 국내는….

    신기술은 영업이나 마케팅 쪽에서 입발린 소리로 그렇게들 추앙하면서, 실제로 기반 기술 내지 그러한 정책적인 면은 우리나라가 좀 눈을 제대로 떠야할 분야가 아닌가 합니다.

    co.kr 도 솔직히 .net .com 에 비하면 별로 선호대상이 아니잖아요. 다들 짧은 걸 좋아하니… .biz 나 .info 도 나왔고.. 점점 멀어질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