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블로그, 후니넷

구글 페이지랭크 5/10 획득

2주 전이었던 것 같다. 파이어폭스용 공식 구글 툴바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는 바로 설치했다. 이것저것 옵션을 확인하던 중, 페이지랭크(PageRank)라는 것이 있기에 무심결에 체크했다.

몇일 전, 내 사이트(Hooney.net의 첫 페이지)의 페이지랭크가 5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 줄 몰랐기에 그리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자주 찾는 사이트 중 하나인 디자인 정글의 첫 페이지도 페이지랭크가 5라는 것을 알게 됐다.

앗싸 가오리~

무슨 조화인지 알 수가 없기에 미국에 계시는 일몰님에게 물어보니, 이 페이지랭크라는 녀석이 검색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구글 툴바 사이트의 설명 :

PageRank™ 표시 :
잘 알지 못하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신 경우 이 웹 사이트가 볼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툴바의 PageRank™ 표시를 사용하시어 구글의 자동 알고리즘에서 보고 계신 페이지의 중요도가 어떻게 평가되는지 알아보십시오.

머.. 어쨓든 Hooney.net 사이트가 첨으로 평가받은 거 같다. 구글에게 5점을 받으니 기분이 좋다. 조만간 디자인 버전으로 리뉴얼하면, 다른 곳에서도 평가받을 기회가 있을까? 🙂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11 Comments

  1. 이야, 그런게 있군요. 재미있군요. 앞으로 더 높은 점수를 받으실거예요. ^^
    참, 그리고 이 아래의 휴가 관련 글이 정상적으로 보여지질 않습니다. 링크를 눌러도 백지만 보이네요.

  2. 저 5라는 점수도 충분히 과분한 걸요. 아무래도, 제 사이트의 리퍼러가 구글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은 방금 수정했습니다. 지적해줘서 고마워요~ 🙂

  3. 이 옵션을 이용할 경우, 사용자의 정보가 구글 서버로 전달됩니다. 그래야 통계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저같은 경우는 Gmail도, 이미 사용하는 계정도 다 쓰지 못하기 때문에, 그리고 브라우저에서는 구글의 Ad-Sense도 막고 있습니다. 구글의 광고기능이 일부 정보에서는 말그대로 사기성 광고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내는 광고주가 뭘하든 그것까지 구글이 신경쓸 수 없는 일이지만…

    따라서 이 점을 생각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실 이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구글 도구 막대 설치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이미 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는 검색 도구막대가 있으니까요.

  4. 제 블로그는 3점이네요.
    이글루스의 서비스형 블로그라서 정확한 평가라 할 수는 없을 것 같군요.

    저는 구글툴바의 사전기능 하나 때문에 사용합니다. ㅎㅎ

  5. 소프트윈트님/ 그런 사실이 있었군요. 몰랐습니다.
    저도 구글 툴바를 제거해야 겠습니다. ^^

    A2님/ 저도 사전기능 하나 때문에 사용하고 있었는데, 조금 복잡한 다어나 파생어가 나오면 해석하지 못하더라구요.

    차라리 FastDic 같은 플러그인이 유용할 것 같네요.

  6. 전 원래 툴바 같은 거 번잡해서 거의 사용 안하는데 후니님 말씀 듣고, 페이지 랭크 확인해 보려고 설치했습니다. 전 4점 받았습니다. 확인했으니 이제 지워야겠군요. ^^;

  7. 해석된 단어는 계속 구글컴터에서 업글됩니다. 내 컴퓨터에서의 업글이 아닌 서버 자체에서의 업글이기 때문에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죠 ^^ 해석 속도가 너무 좋지 않나요 ㅎㅎ

  8. 일몰님/ 속도는 정말 맘에 듭니다. 단어 해석이 계속 늘어난다면, 다시 한번 사용을 고려해야 겠네요. ㅋㅋ

    떡아이/ 워드프레스 자체가 검색엔진에 친화적이고, 올바른 (x)Html 마크업을 사용한다면 떡아이님 사이트도 금방 좋은 결과 있을꺼예요~ 부러울 것까지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