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웹 접근성

Web browser standards support

David Hammond가 작성한 Web browser standards support이다.
최근에 사용되고 있는 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러6, 파이어폭스1, 오페라8(이넘 출시된지 얼마 안됐을텐데..)가 얼마나 웹표준을 지원하고 있는지 표를 통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까지 사용한 표는 처음 보는 것 같다. ^^;

standards-support

이 표에 의하면, 오페라8이 가장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오페라8은 유료라던데.. 나도 구입할 생각이 없는데, 전세계 네티즌들이 표준을 준수한다는 이유로 돈을 지불하고 구입할까? 어쨓거나 빌게이츠의 미래로 가는 길에 의하면, 표준은 MS가 만들어 간다고 하니까 당분간 IE에 대한 기대는 버려야 할 듯 싶다.

자세한 설명은 http://nanobox.chipx86.com/browser_support.php#css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좀 더 당양한 브라우저들의 CSS 속성 지원은 Full CSS Property Compatibility Cha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1. CSS3나 기다려야 하겠죠 뭐….
    오페라는 아직 써본적이 없는데 얼마나 좋을까 궁금합니다.
    아무튼 불여우와 표준화의 바람때문에 브라우저의 제왕 ie의 위치를 노려보는 브라우저들이 생겼으니 절묘한 타이밍이라고 해야할까요 🙂

  2. W3C에서 CSS3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 지금 사용하면 너무 좋을 요소들이나 속성들이 엄청 많더군요.

    각 브라우저들이 1998년에 W3C에서 권고한 CSS2를 2005년인 현재까지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사실을 볼 때,

    CSS3를 기다리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 것 같습니다. ^^;

  3. CSS3 기다리다가 굶을 수도 있겠네요~ 기약할 수 없으니깐요. ^^;

    해외 DOM 관련 사이트들 중에선 CSS3이나 잘 지원하지 않는 CSS2 속성(:before, :after 같은)들을 자바스크립트로 해결하기도 하던데요.

    일몰님이 자료 좀 구해주시면 안돼려남.. ^^;

Webmentions

  • 젊은거장의 서재 속 이야기 - 시즌2 2005년 04월 23일

    오페라 8.0!

    새로 나왔다는 오페라 8.0이 궁굼해서 받아보았다.

    처음엔 리눅스에서 먼저 써 보았다.

    RPM팩키지 업그래이드 하는 명령이 뭐였지!
    오랜만에, RPM 명령을 통해 기존의 7.54에서 업그레이드…